공지사항

얏호! 2018 동진생명연구원 동진가족 smart up! 스마트 비젼 워크샵 : 지하수식품검사박사: 환경노로바이러스 검사박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7-20 10:56 조회3,524회 댓글0건

본문

얏호! 2018 동진생명연구원 동진가족 smart up! 스마트 비젼 워크샵 : 지하수식품검사박사: 환경노로바이러스 검사박사

기나긴 장마 끝에 무더운 날씨에 지쳐가는 어느날, 우리 동진가족들은 한발 더 나아가기 위해
2018.07.12 (Thu) 동진생명연구원 대회의실에서 2018 동진 가족 비전워크샵 시즌 2가 열렸습니다.

이 시간에는 조직문화를 세우고, 즐겁게 일하는 동진생명연구원을 만들기 위해 모였습니다.

 
01.png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통해서 전체 프로그램 소개 및 팀을 구성하는 가졌답니다.
나이나 직급, 부서에 상관없이 많은 사람들과 함께 대화하고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사전에 과제로 '에너지 버스' 라는 도서를 회사 전체의 사람들이 읽고 오도록 하였는데요.
열외된 사람 없이 모두가 에너지 버스를 읽고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답니다.

삼삼오오 모여서 팀명과 각자의 역활, 약속 등을 정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평소에 각자의 업무에서 떠나 구성된 또하나의 팀이 아직은 어색하기도 하지만
새로운 사람들과 새로운 자리, 나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신입사원들도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로 부담없이 이야기 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였답니다.

그럼 이제 팀도 정해졌으니, 본론으로 들어가서 조직문화에 대해서 공부해 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조직문화는 기업에서 직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일 할 수 있는 역할을 하죠!
경영자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가 담길 뿐만 아니라,
동진 생명연구원 직원분들이 일터에서 의미를 발견하고 나아가기 위해 우리만의 문화를 직접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각의 팀원들이 모여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셨네요.

손글씨로 삐뚤빼뚤 적어내려가긴 하였지만 회사에 좋은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하는 마음은 모두다 같은 것 같습니다.



더 나은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그 속에서 나도 함께 하고픈 마음으로 팀원들이 의견을 내었답니다.

당장 실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것도 있었지만 잘 활용하면 우리의 생활을 더 나은 방향으로 갈 수 있게 하는 부분도 많았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모두가 회사를 생각하는 마음이 크다는 것이 보여 보기가 좋았습니다.

동진의 핵심가치 '직원의 행복', '섬김', '혁신', '즐거움','신뢰'입니다.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직원들은 동진만의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중간중간 약간의 휴식시간을 가진 후에 사전과제였던 '에너지 버스'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눌 시간이 있었습니다.
저 또한 아침 출근 길에, 또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책읽기에 집중해 보았는데요.
독서하는 습관이 잘 되어 있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기도 했지만, 한 권을 모두 다 읽었을 때의
성취감과 깨달음들이 제 자신을 좀 더 긍정적인 사람으로 만들어 주었답니다.

E + P = O사건 (Event)는 바꿀 수 없지만, Perception(관점)은 바꿀 수 있다!
관점에 따라, 결과(Outcome)은 달라진다!!
비전 성취를 위한 긍정 에너지로 가득 채우는 독서모임 시간!

같은 책의 내용을 서로 공유함으로서 각자가 자신이 감명받았던 부분에 대해서
느낀 점을 이야기 하고 깨달은 점, 적용할 점 위주로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누고 난 뒤에는 동진 가족 모두가 긍정 에너지로 채움 받는 시간이었습니다.

[에너지 버스, 비전 차트 작성 시간]
1. 버스 운전사
2. 개인이 가진 꿈
3.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
4. 함께 이루고 싶은 비전

또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우리가 '에너지 버스'의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작성해 보았는데요.

개인이 가진 꿈,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 함께 이루고 싶은 비전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고
잡지에서 이미지를 찾아서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직접 각 팀에서 나온 꿈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되었는데요.
개인의 꿈에서는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되었지만 회사에서 이루고 싶은 꿈이나 함께 이루고 싶은 비전에 대해서는
한마음 한 뜻, 갚은 곳을 향해 가고 있는 우리 동진가족들의 생각을 읽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창흡 대표님도 함께 어느 조의 팀원이 되어서 함께 토론하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셨는데요.
대표님의 방향도 우리와 같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후에는 '튀어야 산다! 핑크펭귄' 이라는 주제로 박진호 센터장의 강의가 이어졌는데요.
요즘같은 전략이 필요한 시대에 좀 더 생각해 볼 수 있게 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고객에게 필요한 것은 3C이다!
[빅 아이디어를 발견하는 3가지 방법]
#관심 #코칭 #코디네이션

고객이 최상의 이득을 성취하도록 도움으로써 
즉, 단순 매매가 아닌 변혁을 제공하여
빅 아이디어를 개발할 수 있다!

워크샵도 마무리가 되어갈 때 쯤, 동진이 걸어온 길 그리고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해 이창흡 대표의 열정적인 스피치가 이어졌습니다.
"여러분이 하는 일을 아끼세요.  다만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변화가 필요하다는 겁니다. 우리 회사는 단순한 분석을 파는 회사가 아니에요.  신뢰를 주는 회사에요. 기술 연마보다 옆에 있는 사람에게 신뢰받을 수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들이 좋은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저는 우리 회사만 와도 정말 좋은 기업이라고 느낄 수 있게 최선을 다해 섬기겠습니다."

또, 마지막 시간은 오늘 하루 함께 보낸 조원들과 그동안의 속마음을 고백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에게 마음을 전하지 못하였던 동료들에게 감사카드에 마음을 담아 꼭꼭 눌러담는 마음이 너무나도 예뻐보였습니다.

오늘 하루를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해 준 동료들에게 아낌없는 격려와 칭찬의 시간들이 이어졌습니다.

        
18.jpg

                       
        
19.jpg

                       

감사카드를 주고 받으며, 서로를 격려하며 2018 워크샵은 이렇게 마무리 되었답니다.

바쁜 일상 업무에서 벗어나 오늘 하루는 오로지 나 자신, 또는 회사의 비전에 대해서 공유하고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우리 동진생명연구원이 걸어왔던 지난 37년간의 노하우와 함께해준 동료들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음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시간을 가지면서 좀 더 나아가고 성장해 갈 수 있으리라 생각되어 집니댜.